[한책의사람들] 2020년도 1학기 온라인 모임 시작
ㅣ전체 강의와 쌍방소통 GBS 등 진행
ㅣ신대원 모임부터 지역 목회자 모임까지 시작
ㅣ온라인 간사모임으로 사역 준비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각 신대원의 개강일이 한 달 가량 미뤄진 가운데, 한책의사람들은 지난 3월 16일(월)부터 ‘비대면 온라인 모임’을 시작했다.
▲ 온라인 모임을 위해서 ’줌’사가 운영하는 화상 회의 솔루션을 도구로 채택했다. ‘줌’은 화상 회의 기능뿐만 아니라 프레젠테이션, 화이트보드, 실시간 채팅 기능 등 GBS와 강의에 필요한 기능이 들어있는 ‘줌’사의 화상 회의 솔루션을 도구로 채택했다.
▲ 각 신대원과 지역의 담당 간사들이 주도하여 온라인 모임을 시작했다. 이미 사전에 온라인 모임을 진행하고 있는 곳도 있었다. 신대원은 1학기 연구본문인 ‘디모데전서’를, 지역 모임의 경우 지역별로 정한 성경 본문을 연구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기까지 당분간 모든 모임은 비대면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모임에 참석한 재학생과 목회자들은 대체적으로 온라인 모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한 목회자는 온라인 모임에 대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화상 회의 솔루션을 통해 공백기 없이 모임이 이루어지게 해주어서 감사하다. 물론 직접 대면하여 만나는 것 만큼은 아니지만, 화면을 통해 얼굴도 보고 목소리를 들으며 모임을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다(졸업생 최ㅇㅇ 목사).”라고 대답했다.
▲ 한편 한책의사람들 간사회는 매주 금요일 본부 건물에서 진행했던 한책의사람들 간사모임(훈련)을 ‘비대면 온라인 모임’으로 진행하고 있다.
▲ 코로나19라는 범세계적 변수에도 불구하고, 한 명의 목회자와 한 교회를 섬기기 위한 한책의사람들의 사역은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 중이다. 동시에 모든 동역자들은 현 상황이 안정되어 ‘온라인 모임’이 속히 ‘오프라인 모임’으로 전환될 날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모임을 이어가고 있다.
※ 관련 문의 : 02) 848-0581 으로 문의해주세요(화-목, 10-17시).
※ 모임 정보 안내 : 한책의사람들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www.unius-libri.org).
Comments